NEWS & RESOURCES

PUBLICATION

(주)엠디엑스케이는 고객의 연구 목적에 적합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home
  • NEWS & RESOURCES
  • PUBLICATION

바이러스 검출에 RNAscope를 활용하는 방법

2022-08-05 16:05:20

 

 

COVID-19(Coronavirus disease 2019)는 코로나바이러스의 한 종류인 SARS-CoV-2 RNA 바이러스에 의해 유발되며 가벼운 상부호흡기 질환부터 중증의 폐렴과 급성 호흡곤란 증후군과 사망에 이르기까지 중증도가 매우 가변적인 호흡기 증상이 특징입니다.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많은 감염자와 사망자가 발생하였으며, 지속적인 변이의 증가로 계속해서 빠른 확산을 보이고 있습니다.

 

 



RNAscope® ISH 분석은 바이러스 검출에 이상적인 분석입니다. 이 기술은 연구자들이 바이러스 검출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과제를 극복할 수 있게 합니다.

1. FFPE 및 Frozen tissue sample 등 다양한 sample type 적용 가능
2. 조직의 형태학적인 정보와 바이러스 위치 파악을 동시에 확인 가능
3. Sensitivity : pre-amplifier 와 amplifier 시스템으로 고감도 검출이 가능하여 감염의 초기단계와 잠복단계의 적은 양의 바이러스를 탐지 가능
4. Specificity : 특허받은 probe design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바이러스의 변이주 구별 가능

  

 
 

 

ACD의 RNAscope in situ hybridization assay는 세포와 조직 환경 내에서 COVID-19 관련 Marker 검출 및 관련 cytokine의 검출과 검증을 위한 여러 Probe 들이 제작되어 있고, 새로운 Probe를 디자인할 수도 있습니다.

 

 

 


Application in COVID-19 Research
 

 


COVID-19의 연구에서 ACD의 RNAscope를 적용한 연구결과를 확인해 보세요.


폐에서의 바이러스 역학 및 ACE2 수용체 발현 패턴 확인

 

 

폐에서의 바이러스 역학 및 ACE2 수용체 발현 패턴 확인 백신 연구 실험을 위해 Hamster에 COVID-19 감염을 시킨 후 Day 0, Day 2, Day 4, Day 7, Day 14에서의 폐에서 SARS-CoV-2 probe를 사용하여 RNAscope assay를 진행한 결과 입니다.


COVID-19에 감염된 임산부의 태반에서 SARS-CoV-2 확인 

 

 

 

 


임신 2개월 차의 코로나 양성 환자의 태반 조직에서 RNAscope를 통하여 COVID-19 바이러스를 확인한 결과입니다. 특히, 태반의 ACE2 수용체가 있는 곳에 바이러스가 발현되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