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RESOURCES

NEWS

(주)엠디엑스케이는 고객의 연구 목적에 적합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home
  • NEWS & RESOURCES
  • NEWS

COVID-19 research using RNAscope® in situ hybridization

2021-05-18 17:16:54


COVID-19(Coronavirus disease 2019)는 코로나바이러스의 한 종류인 SARS-CoV-2 RNA 바이러스에 의해 유발되며, 가벼운 상부호흡기 질환부터 중증의 폐렴과 급성 호흡곤란 증후군과 사망에 이르기까지 중증도가 매우 가변적인 호흡기 증상이 특징입니다.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많은 감염자와 사망자가 발생하였으며, 경제적인 피해가 막심하고 일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빠른 확산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COVID-19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하여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RNAscope®는 COVID-19 연구에 어떻게 적용될까요? 

RNAscope ™ 기술의 탁월한 감도와 특이성으로 바이러스를 직접 시각화 할 수 있으며 형태학적으로  조직 또는 세포 상의 바이러스 숫자를 추정 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COVID-19 SARS-CoV-2 바이러스와 같이 새로 식별된 유전자 표적 또는 병원체에 대한 특정 항체를 개발하는데 소요되는 많은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RNAscope 기술은 RNA와 단백질을 동시에 감지하기 위해 동일한 슬라이드에서 면역 조직 화학 (IHC)과 같이 진행 될 수 있습니다.  RNAscope probe는 SARS-CoV-2 스파이크 단백질 mRNA를 감지 할 수 있으며 다른 코로나 바이러스는 감지하지 않습니다.



  • * V-nCoV2019-S probeSARS-CoV-2 viral RNA의 시각화 및 V-nCoV2019-S sense probe로 바이러스의 복제 과정을 검출 할 수 있습니다.
  • * SARS-CoV-2 수용체인 ACE2와 숙주 세포내로 바이러스 침입을 촉진 시키는 TMPRSS2, Cathepsin BL 등의 단백질 분해 효소를 시각화 하여 바이러스에 취약한 세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 중증 COVID-19 환자에게 급성호흡곤란증후군(ARDS)를 유발하는 IL-1β, IL-6, IL-8, IL-10, TNFα 등과 같은 cytokine의 분비를 세포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 RNAscope또는 Basescope를 사용하여 숙주 또는 바이러스 타겟 유전자를 구별 할 수 있으며, 그 결과 SARS-CoV-2의 병인에 대한 이해 및 백신과 치료법 개발에 도움이 됩니다.



How can the RNAscope technology support COVID -19 research?

COVID-19이 어떤 조직, Cell에 감염되는지 시각적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감염된 환자의 여러 조직이나 Cell에서 RNAscope를 수행하여, 주로 어떤 조직에
감염되어 있는지 V-nCoV2019-S probe를 이용하여 SARS-Cov-2 spike protein mRNA을 
시각화 할 수 있습니다.


COVID-19에 감염된 환자에서의 면역반응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COVID-19가 감염된 환자는 IL-6, IL-1β, IL-10, TNFα 등 다양한 cytokines에 의한
면역반응이 일어나는데, RNAscope를 이용하여, COVID-19과 더불어 Cytokines또한 시각화 하여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VID-19의 연구에서 ACD의 RNAscope를 적용한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Molecular Detection of SARS-CoV-2
in Formalin Fixed Paraffin Embedded Specimens

미국의 육군 전염병 연구소에서는 SARS-CoV-2의 pathogenesis 이해를 위해 RNAscope Red로 SARS-CoV-2의 발현을 확인 했습니다. 해당 논문에서는 SARS-CoV-2로 감염시킨 Vero 76 kidney epithelial cell(FFPE)에서 SARS-CoV-2의 viral RNA(positive, V-nCoV2019-S probe 사용)뿐만 아니라 replicative form(negative, V-nCoV2019-S-sense probe 사용)의 발현까지 모두 확인 했습니다. 그 결과, SARS-CoV-2의 viral RNA(positive)는 cytoplasm에서 주로 발현하며, SARS-CoV-2의 replicative form(negative)은 핵 주변의 inclusion body에서 주로 발현하는 특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COVID-19 관련 Probe Assay Kit 

ACDRNAscope in situ hybridization assay는 세포와 조직 환경 내에서 COVID-19 관련 마커들의 검출 및 관련 cytokine의 검출과 검증을 위한 여러 Probe들이 제작되어 있고, 새로운 Probe를 디자인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Detection kit를 이용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RNAscope technology

 

ACDRNAscope® in situ hybridization assayTarget-specific signal을 증폭시키기 위한 독점 probe design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조직과 세포내에서 target RNA를 시각화 할 수 있는 빠르고 민감성이 높은 분석법을 제공합니다.